재부대구경북시도민회, 포항지역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성금 기탁

[위크리서울=박미화 기자] 경북 포항시(시장 이강덕)는 1일 (사)재부대구경북시도민회(회장 우방우)가 연말연시를 맞아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항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설맞이 고향사랑 나눔’ 성금 1천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재부대구경북시도민회는 포항지역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성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위클리서울 /포항시

이날 전달된 성금은 회원들의 고향사랑 모금활동을 통해 마련된 것으로 이날 전달식은 이강덕 포항시장, 재부대구경북시도민회 우방우 회장, 이윤희 수석부회장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사)재부대구경북시도민회는 부산에 거주하는 대구경북 출신 인사들의 모임으로 경북도내 소외 이웃과 고향발전을 돕기 위해 지속적인 모금활동을 하고 있으며, 고향 발전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과 애향운동에도 힘쓰는 등 고향 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재부대구경북시도민회 우방우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겨울을 보내고 있을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어 회원들과 정성을 모아 기부를 하게 됐다. 힘든 시기일수록 이웃간 나눔과 배려를 통해 지금의 위기를 극복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고향을 위해 뜻깊은 나눔을 실천해 주신 재부대구경북시도민회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기부해주신 성금은 지역의 소외계층과 지역 복지사업 등 필요한 곳에 뜻깊게 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