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서울=박미화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오는 18일 의성군립도서관에서 ‘트렌드코리아 2021’의 공저자인 이준영 교수의 저자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트렌드코리아 2021’의 공자자인 이준영 교수의 저자강연회 포스xj ⓒ위클리서울/의성군
‘트렌드코리아 2021’의 공저자인 이준영 교수 강연회 포스터 ⓒ위클리서울/의성군

이번 강연은 2월부터 9월까지 7회에 걸쳐 진행되는 슈퍼작가 릴레이강연 2021‘의성군민 함께읽기 : 작가를 만나다’의 두 번째 순서로, 2021년의 경제, 행동, 유행 등을 분석한 10가지 트렌드 키워드를 살펴보며 펜데믹 이후 삶의 변화와 대응방법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또한, 거리에 관계없이 최대한 많은 군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현장강연과 비대면강연을 병행하여 진행하며, 현장강연은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비대면 실시간 화상강의는 유튜브 의성TV를 통해 참여할 수 있고,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현장강연도 Zoom 강연으로 대체될 수 있다.

신청은 강의가 열리는 18일까지 의성군통합예약서비스를 통한 인터넷접수와 전화접수을 통해 가능하며, 저자에게 궁금한 점을 접수하여 선정되면 저자 친필 사인북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저자를 만나다’ 강연은 △한비야 작가(4월 15일) △이병률 작가(5월 20일) △장강명 작가(6월 17일) △정유정 작가(7월 15일) △채사장 작가(9월 9일) 등의 일정으로 매월 19시부터 20시 30분까지 진행된다.

군립도서관 관계자는 “백신접종이 시작되며 코로나19의 긴 터널도 끝이 보이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다들 힘들어 하시는 것 같다”며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어려운 시기를 지혜를 쌓는 기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의성군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