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기업의 건의사항 수렴 활동과 농산물 가공업 활성화 기업 격려

[위클리서울=박미화 기자] 농식품 기업의 건의사항 수렴 활동과 농산물 가공업 활성화 기업 격려를 위해 영천 최기문 시장은 지난 21일 농축산물 가공업체 ㈜담따프레시 방문에 이어 29일 임고면 소재 농산물 가공업체인 ㈜이비채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농식품 기업의 건의사항 수렴 활동과 농산물 가공업 활성화 기업 격려를 위해 영천 최기문 시장은 지난 21일 농축산물 가공업체 ㈜담따프레시 방문에 이어 29일 임고면 소재 농산물 가공업체인 ㈜이비채를 방문했다
농식품 기업의 건의사항 수렴 활동과 농산물 가공업 활성화 기업 격려를 위해 영천 최기문 시장은 지난 21일 농축산물 가공업체 ㈜담따프레시 방문에 이어 29일 임고면 소재 농산물 가공업체인 ㈜이비채를 방문했다. ⓒ위클리서울 /영천시

최 시장은 기업 소개와 사업 설명을 들은 후 추성태 대표이사의 안내로 생산 가공 시설을 둘러보며 농식품 가공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현장 직원들의 애로사항과 의견을 청취하고 가공업의 발전에 좋은 아이디어 등이 있을 경우 적극적으로 알려달라며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이비채는 2000년 설립되었으며 친환경 음료, 홍삼/인삼 음료 및 건강기능식품을 생산하고 있는 업체로, 경상북도 브랜드 실라리안 인증, 6차 산업 인증, HACCP 인증, HALAL 인증 등 농산물 가공제품 생산을 위해 전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한국 전통식품 BEST5 국무총리상 수상(홍삼액 뿌리째), 백만불 수출의 탑 수상 등 각종 수상으로 제품력도 인증받고 있다.

추성태 대표는 경상북도 공동 브랜드 실라리안 회장, 영천 농식품 가공업 협의체 회장으로 지역의 가공업 성장에도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이와관련  최기문 시장은 “앞으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하여 다양한 가공제품 생산에 힘써 더욱 성장하길 바라고 농식품 가공업 발전을 선도해주길 바란다”라며 “적극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기업체의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